윤준도 도시설계팀 / 소장

Director Jundo Yun

아주대학교 건축학과에서 학사 및 석사를 졸업하고, 일본 오사카대학 건축 도시 영역에서 박사를 취득 후, 특임연구원으로 근무하였습니다. 귀국 후 국토연구원에서 인천국제공항 Air-City 개발 기본 및 실행계획, 첨단미래지식 중심도시 연구 등 도시계획 및 설계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이후, 행림종합건축사사무소(이하 행림건축)에 입사하여 도시 및 단지설계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평촌 더샵 센트럴시티(아파트), 북경 창핑구 회룡관 체육문화센터(도시설계), 여의도 우체국 예비타당성 조사용역(연구), 신설 군 공항 기본 개념 연구, 김포공항 국내선 리모델링(설계 및 CM) 등 도시건축의 기획, 연구, 그리고 설계까지 다양한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행림건축이 종합엔지니어링사로 성장하는 데 기반을 다지고 있습니다.

또한, 경기도 사전재난영향성 검토위원, 안양시 도시계획위원, BF 인증 심사위원 등을 역임하면서 도시와 건축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17년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나, 도시건축, 그리고 행림건축


우리는 우리가 만들어 낸 도시건축 환경 속에서 일상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도시건축 환경이, 누구를 위해, 누가 만들었는지에 대해 질문을 던지는 시간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행림건축은 건축가의 꿈을 하얀 종이에 그리는 것이 아닌, 클라이언트의 요구를 현실세계에 담아내기 위해 그들의 이야기를 귀담아듣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사회, 환경, 그리고 우리의 일상을 끊임없이 탐구해, 사용자의 요구와 전문가의 기술이 서로 융합하는 디자인과 건설관리를 제안함으로써 행림건축만의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우리가 만들어 내는 도시건축 환경에서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이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행림건축의 창조적 진화는 계속될 것입니다.




윤준도 도시설계팀 / 소장

Director Jundo Yun

아주대학교 건축학과에서 학사 및 석사를 졸업하고, 일본 오사카대학 건축 도시 영역에서 박사를 취득 후, 특임연구원으로 근무하였다. 귀국 후 국토연구원에서 인천국제공항 Air-City 개발 기본 및 실행계획, 첨단미래지식 중심도시 연구 등 도시계획 및 설계 업무를 수행하였다. 이후, 행림에 입사하여 도시 및 단지설계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평촌 더샵 센트럴시티(아파트), 북경 창핑구 회룡관 체육문화센터(도시설계), 여의도 우체국 예비타당성 조사용역(연구), 신설 군공항 기본 개념 연구, 김포공항 국내선 리모델링(설계 및 CM) 등 도시건축의 기획, 연구, 그리고 설계까지 다양한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행림이 종합엔지니어링사로 성장하는 기반을 다지고 있다. 

또한, 경기도 사전재난영향성 검토위원, 안양시 도시계획위원, BF 인증 심사위원 등을 역임하면서 도시와 건축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17년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하였다.


나, 도시건축, 그리고 행림

우리는 우리가 만들어 낸 도시건축 환경 속에서 일상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이러한 도시건축 환경이, 누구를 위해, 누가 만들었는지에 대해 질문을 던지는 시간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행림은 건축가의 꿈을 하얀 종이에 그리는 것이 아닌, 클라이언트의 요구를 현실세계에 담아내기 위해 그들의 이야기를 귀담아듣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사회, 환경, 그리고 우리의 일상을 끊임없이 탐구해, 사용자의 요구와 전문가의 기술이 서로 융합하는 디자인과 건설관리를 제안함으로써 행림만의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우리가 만들어 내는 도시건축 환경에서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이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행림의 창조적 진화는 계속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