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소식]Urban Design Workshop 2019 진행

행림건축의 CSR활동의 일환으로, 건축학도들에게 창의적 건축교육을 무료로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Urban Design Workshop 2019'가 7월 15일부터 18일까지 행림건축에서 진행됐습니다. 이번 워크샵은 '금하마을주거환경개선지구' (서울시 금천구 독산동)를 배경으로 한 Urban Design 워크샵으로, 워싱턴대학교 건축학부(Washington University Sam Fox School) 교수인 Petra Kempf의 지도 아래 이루어졌습니다. 포트폴리오 심사를 거쳐 선발된 총 13명의 학생들은 4일간 워크샵을 진행하며, '금하마을주거환경개선지구'의 환경적 문제점을 발견하고 개선하기 위한 솔루션을 도출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금하마을주거환경개선지구'의 주차문제 해결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건축적 솔루션을 도출하는데 중점을 둔 이번 워크샵은 참가 학생들의 개인적인 경험을 최대한 반영하여 창의적인 대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했도록 구성되어 참여 학생들의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와 더불어 참가 학생들은 서로 다른 문화권의 학생들과 교류하고 협업하는 등 건축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을 배워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Urban Design Workshop 2019,
Confronting Urbanization; observation on the (inter)-active tissue of urban life

기간 2019.7.15. - 18.
장소 행림건축
교수 Petra Kempf (Washington University in St.Louis Sam Fox School)